장호항

투명카누와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청정바다를 누비는 즐거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11 


장호리의 옛 명칭은 장오리로 마을의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 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다가 지금의 장호리로 바뀌었다. 1971년에 국 가어항으로 지정됐으며 주요 어종으로는 가자미, 오징어, 대구, 대게, 도루묵, 곰치, 꽁치, 임연수어 등이며 방파제 옆으로는 크고 작은 갯바 위가 잘 형성되어 있어 자연산 돌미역과 돌김도 많이 난다. 장호어촌 체험마을은 해양레저형 체험마을로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곳이 다. 매년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개최되는 ‘장호어촌체험축제’에서는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카누 생태체험, 스노클링체험, 수 산물 맨손잡기, 오리보트체험 등의 다양한 바다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되며, 해양수산부는 수상작에 한하여 홍보 등의 목적으로 복제, 배포, 전시 등의 방법으로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이전에 상업용도로 사용된 작품 및 타 공모전 출품 혹은 수상작은 입상작에서 제외됩니다.
- 응모작은 응모자가 창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이거나, 제3자의 저작권 침해, 제3자의 저작물 도용, 초상권 등 관련 권리를 침해하여 응모한 경우 에는 수상이 취소되고, 그에 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작에 제3자가 등장할 경우, 본 사진전 응모에 대한 해당 제3자의 사전 동의를 받으신 후 응모 하셔야 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상작에 등장한 제3자에게 초상권 사용에 대한 동의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 시, 본인이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공모전에 참여하여 수상한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 방지를 위해 주의의무를 다합니다.
- 수상자에게 발표일 이전에 작품활용관련 개별통지할 예정이며, 수상 발표 일정은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
- 수상자 상금은 제세공과금은 포함 비용으로 실 수령금액은 공지액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사진전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게시판" 을 통해 문의바랍니다.
· 컴퓨터 그래픽이나 합성사진(필요시 약간의 노출, 색감보정은 가능)
·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
·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였거나 표절로 인정되는 작품
· 타인 및 법인 등에게 저작권이 매도되었거나 진행 중인 작품
· 국가어항 또는 촬영자 안전에 저촉되는 작품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02-6098-0825

kfishingports@swadcom.co.kr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02-6098-0825|kfishingports@swad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