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천항

마음이 먼저 기억하는 바다 

경북 경주 양남면 양남항구길 46


읍천항은 육상 교통이 편리하고 북동쪽 해상 지점에 울릉도 근해 어장 이 있어 어항으로서 지리적 여건이 좋은 곳이다. 1971년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으며 1979년에 기본시설 계획이 수립 되어 1986년에 완공되었다.

2010년부터 아름다운 지역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읍천리 일대를 아름 다운 벽화마을로 조성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색다 를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과거 오랜 기간 해안 군사작전 지역으로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양남 주상절리 전 구간을 환경을 고려한 테마 산책로로 개발하여 매년 1백만 면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최고의 해안 트레킹 코스로 탈바꿈시켰다.

2017년 개장해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전망대에 오르면 천혜의 비경을 자 랑하는 양남 주상절리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kfishingports@naver.com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kfishingport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