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창포항

길을 품고 있는 바다에서 물때를 기다리며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


‘신비의 바닷길’로도 유명한 무창포항은 조선시대 때 세곡을 모아 마포나루까지 옮겨가기 위한 중간 기착지였다. 1972년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었으며 2017년 국가 어항으로 승격되었다. 무창포항은 바닷길이 열리는 매년 3~4월에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 도다리 축제’, 5월에 ‘광어, 찰배기(갑오징어) 축제’, 9~10월에 ‘대하, 전어 축제’ 등 수산물 축제가 유난히 많이 열린다.

낚싯배들이 정박해있는 항구의 한쪽 끝에는 아치형 무지개다리가 놓여 있고 방파제 끝에는 빨간 등대가 있어 포토존이 되기도 한다. 무창포항에서는 특히 보령 8경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무창포 낙조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

-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되며, 해양수산부는 수상작에 한하여 홍보 등의 목적으로 복제, 배포, 전시 등의 방법으로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이전에 상업용도로 사용된 작품 및 타 공모전 출품 혹은 수상작은 입상작에서 제외됩니다.
- 응모작은 응모자가 창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이거나, 제3자의 저작권 침해, 제3자의 저작물 도용, 초상권 등 관련 권리를 침해하여 응모한 경우 에는 수상이 취소되고, 그에 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작에 제3자가 등장할 경우, 본 사진전 응모에 대한 해당 제3자의 사전 동의를 받으신 후 응모 하셔야 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상작에 등장한 제3자에게 초상권 사용에 대한 동의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 시, 본인이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공모전에 참여하여 수상한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 방지를 위해 주의의무를 다합니다.
- 수상자에게 발표일 이전에 작품활용관련 개별통지할 예정이며, 수상 발표 일정은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
- 수상자 상금은 제세공과금은 포함 비용으로 실 수령금액은 공지액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사진전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게시판" 을 통해 문의바랍니다.
· 컴퓨터 그래픽이나 합성사진(필요시 약간의 노출, 색감보정은 가능)
·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
·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였거나 표절로 인정되는 작품
· 타인 및 법인 등에게 저작권이 매도되었거나 진행 중인 작품
· 국가어항 또는 촬영자 안전에 저촉되는 작품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02-6098-0825

kfishingports@swadcom.co.kr 


해당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의 무단 도용 및 복제 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양수산부에 있습니다. 공익적 혹은 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사전 요청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02-6098-0825|kfishingports@swadcom.co.kr